본문 바로가기
여행과 맛있는 것들/해외

방콕호텔 추천 어디로 갈 지 고민이신가요? 쉐라톤vs페닌슐라

by 헬시라이프샬롯 2023. 3. 16.
반응형

방콕 호텔 어디로 예약해야 후회 없을까?

방콕으로 여행 계획했는데 호캉스의 천국이라는 방콕의 호텔을 어느 호텔을 할 지 고민이신가요?

이왕 가는거 진짜 후회없는 선택을 하고 싶어서 예약을 망설이고 계신가요?

국내여행도 아니고 어쩌다 한번 가는 해외여행 호텔 선택 후회없이 해야해서 더욱 고민이시죠?

저 또한 그랬기 때문에 그 마음을 잘 압니다. 

 

제가 경험한 호텔 중 5성급 호텔 두 곳을 비교해드립니다. 

시내 VS 짜오프라야강 중 어디로 예약할 지 고민이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우선 방콕에 대한 지도를 보고, 방콕 지역의 특성에 대해 아는 것이 정말 중요합니다.

서울의 경우 한강을 두고 강남, 강북으로 나누는 것처럼 이해하시면 좀 쉽습니다.

아래 A, B지역으로 표시한 동그라미가 2개 보이시나요?

A지역은 방콕의 시내라고 할 수 있는 아속역 입니다.

지하철 환승하기가 편하고 시내쪽에 있어 마사지샵, 쇼핑몰 등 다양한 즐길거리들이 많습니다.

시암, 텅러 등 아주 좋은 방콕의 지역이 많은데, 추후에 소개시켜드리고 우선, 아속역 스쿰빗 지역을 소개하겠습니다.  

 

B지역 오른편으로 하늘색으로 쭉 길게 이어진 것은 방콕의 강, 짜오프라야강 입니다. 

짜오프라야강은 우리나라로 따지면 한강입니다. 

이 강을 끼고, 주요 관광지들이 많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아이콘시암, 왓포, 왕궁, 카오산로드 등이 모두 이 강을 끼고 관광이 가능합니다. 

 

 

지도에 보이는 A지역은 아속역입니다. 아속역 지역에 있는 호텔 중 5성급의 대표, 쉐라톤 그랑데 스쿰빗을 소개합니다. 

 

방콕 쉐라톤 그랑데 스쿰빗

 

위치 최상

방콕쉐라톤방콕쉐라톤

한국인 관광객들이 가장 선호하는 숙소인 쉐라톤 그랑데 스쿰빗은 위치가 정말 최상입니다.

사진 속 호텔과 연결되어있는 다리가 보이시나요? 저 다리를 건너면 바로 역과 연결됩니다.

그리고 역을 건너 맞은편에는 터미널21이라는 아주 큰 쇼핑몰이 있습니다. 

 

방콕지하철지도

위 사진에 귀엽게 카카오톡 캐릭터를 표시한 Asok(쑤쿰윗플라자)이라는 부분 보이시나요?

Asok역(아속역)은 연두색, 파란색 둘다 지나는 환승역이기 때문에 여기저기 갈아타기가 넘 편합니다.

지도에 비행기 표시가 보이시나요? 공항철도인데요. 공항철도를 타고 마카산에서 아속역으로 갈아타기도 편합니다. 

 

이렇게 편한 아속역과 방콕 쉐라톤 그랑데 스쿰빗이 붙어있습니다. 

호텔 방문에서 나와서 아속역까지 5분도 안 되는 거리! 

 

위치가 최상인 이유는 한 가지 더 있습니다.

보통 방콕여행이 처음이시면 몽키*** 또는 다양한 사이트에서 투어상품을 많이 예약하실텐데요.

투어상품들의 미팅/픽업장소 대부분이 아속역 로빈슨 백화점 1층 맥도날드 앞 입니다.

이해를 돕기위해 투어 상품 설명을 캡쳐해서 가져왔습니다. 미팅/픽업장소 아속역인거 보이시죠? 

특히 오전 투어 가실 때 잠도 못자고 여기저기 다른 호텔에서 배 타거나 택시타고 힘들게 아속역에 오는 것 보다

호텔에서 여유있게 자다가 나오는 편안함을 추천드립니다. 

 

여행 Tip) 여행상품 가실 때 미팅/픽업 장소 꼭 보시고 숙소와 가까운 곳으로 선택하세요.

 

조식

쉐라톤그랑데스쿰빗의 조식은 오키드 카페라는 곳에서 먹을 수 있습니다.

로시니라는 이그제큐티브 조식을 먹을 수 있는 곳이 있는데 룸 타입 이그제큐티브 이상 이용객만 이용가능합니다. 

 

코로나 이전까지 조식이 정말 최상이라는 평이 많았는데, 요즘 간간히 별로라는 사람들의 글도 종종 보아서 걱정했는데

제가 2022년에 다녀온 바, 이전과 변함없이 좋습니다.

망고도 무제한이구요. 안 좋은 점 잘 모르겠습니다.

 

나머지는 제가 찍은 사진이고 오키드 카페 전경사진은 따로 없어서 쉐라톤 그랑데 공식 홈페이지에서 가져왔습니다.

방콕쉐라톤방콕쉐라톤방콕쉐라톤

 

수영장 

이 호텔을 선택하는 이유 중 하나입니다. 바로 아름다운 수영장 때문입니다.

수영장 바닥 타일이 파란색입니다. 치앙마이의 타일을 만드는 장인이 만들었다고 하는데, 정말 예쁩니다.

정글같은 분위기의 수영장은 다른 호텔에서 보기 힘든 분위기입니다. 

방콕쉐라톤방콕쉐라톤방콕쉐라톤
방콕쉐라톤방콕쉐라톤

 

아쉬운 점

다소 다른 것들에 비해 아쉬운 점은 클래식한 룸컨디션입니다.

신규 호텔에 비해서 클래식하고(다르게 말하면 올드하지만) 관리가 잘 되어있습니다.

방콕쉐라톤방콕쉐라톤
방콕쉐라톤방콕쉐라톤

 

 

지금까지 방콕 쉐라톤 그랑데 스쿰빗을 소개해드렸고 B지역, 짜오프라야강쪽의 호텔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B지역에 길게 늘어선 하늘색 부분이 짜오프라야강입니다.

우리나라의 한강 같은 곳입니다.

B지역의 5성급 호텔 중 더페닌슐라 방콕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페닌슐라

 

최상의 서비스 고급스러운 시설

호텔 내 들어가서 체크인 할 때부터 분위기부터 부담스러울 정도로 고급스러운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페닌슐라방콕페닌슐라방콕

호텔을 들어서면 전통 태국 음악을 연주하는 분들이 있고 환영의 의미로 꽃팔지를 만들어주십니다.

호텔의 전체적인 분위기는 정말 조용하고 고급스럽습니다. 

페닌슐라도 이러한데, 카펠라, 만다린, 포시즌스, 더시암 방콕은 어떠할까요? 궁금하네요.

 

페닌슐라방콕페닌슐라방콕
페닌슐라방콕

룸은 넓습니다. 침대와 소파, 그리고 책상까지 짜오프라야강 주변의 호텔들은 시내권의 호텔보다 다소 넓습니다.

그리고 쉐라톤과 마찬가지로 클래식하지만, 한층 더 고급스러운 클래식합니다. 

관리도 정말 잘 되어있습니다.

 

리버뷰

혹시 호텔 선택에 있어 뷰를 중요하세 생각하신다면 짜오프라야강 쪽의 호텔을 선택하셔야합니다.

시내권 호텔의 뷰는 건너편 건물이 보이거나 도로뷰인 반면 짜오프라야강 주변의 호텔은 리버뷰입니다.

페닌슐라 역시도 엄청난 뷰를 자랑합니다.

페닌슐라방콕
페닌슐라방콕페닌슐라방콕

호텔의 낮과 밤의 뷰입니다. 맞은편에 방콕에서 유명한 시로코바의 르브아 호텔과 샹그릴라 호텔이 보입니다.

밤에는 짜오프라야강에 유람선들이 많이 다니는데, 그 배들과 건너편 도시들의 반짝임이 아름답습니다.

사진으로 잘 표현이 안되었는데 실제로 보면 정말 더 돈을 벌고 싶다는 생각이 절로 듭니다. 

 

웰니스 액티비티 프로그램 

방콕 페닌슐라는 식사도 그렇고 호텔 내 진행하는 프로그램이 웰니스에 집중되어있습니다. 

편안하고 건강하며 럭셔리한 휴가를 지향하는 듯 하는데요.

 

저도 호텔 내에서 요가도 하고, 향신료 프로그램도 체험하고 정말 다양한 프로그램을 경험했습니다.

다들 관광하느라 바쁜지 실제로 이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사람은 저와 엄마 뿐이었습니다. 거의 1:2 수업이었습니다.

페닌슐라방콕페닌슐라방콕

 

현재는 어떤 프로그램들을 하는지 봤더니 공식홈페이지에서 들어가서 보니 더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아쿠아핏, 요가, 마인드풀니스 호흡법, 음료, 제빵 수업, 화분 심기 등 정말 다양합니다.

하기 3개의 사진은 더페닌슐라방콕의 공식홈페이지에서 참조하였습니다. 

매일매일 시간대별로 다른 액티비티를 진행합니다. 예시로 일요일 액티비티 프로그램을 소개합니다.

 

조식 

럭셔리 웰니스의 명확환 호텔의 컨셉에 맞게 조식도 건강식입니다.

 

리버카페&테라스라는 레스토랑에서 조식을 먹는데 강을 보며 야외에서도 먹을 수 있고, 실내에서도 먹을 수 있습니다.

벌꿀집, 다양한 야채, 수비드 등등 정말 많은 종류의 음식이 깔끔하고 정갈하게 나옵니다. 

 

페닌슐라에서는 아쉽게도 사진을 많이 안 찍어서, 리버카페&테라스 전경을 캡쳐해왔습니다.

페닌슐라방콕조식

 

페닌슐라방콕조식

이건 제가 가져온 조식인데 싱싱한 야채들과 딱 봐도 건강한 메뉴들 보이시지요?

엄마와 같이 여행 갔었는데 엄마도 굉장히 마음에 들어하셨습니다. 

 

아쉬운 점

위치가 아쉽습니다. 아이콘시암은 도보로 걸어갈 수 있지만 나머지 관광지나 시내 쪽에 가려면 항상 배를 타고 가야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배가 자주 있음에도 불구하고, 배를 타고 다시 지하철을 타고 하는 것들이 조금 힘들었습니다.

하루 정도는 배를 타고 가는 것들이 낭만적이고 했는데, 이튿날부터 힘들게 느껴졌습니다.

혹시 호캉스 외에 관광이나 시내로 나갈 계획이 있으신 분들은 이 부분을 조금 고려하셔야 합니다.

 


 

그렇다면 대체 어디가 좋다는 건가요?  

 

호텔이 만약 같은 장소에 있다면 페닌슐라가 더 좋습니다.

그런데 여행에 있어서 교통이 편리한 이점이 있기 때문에 저는 방콕 쉐라톤 그랑데 스쿰빗에 한 표를 더 주고 싶습니다.

 

 

혹시 호텔 외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다면 제가 정리한 방콕여행일정 총정리를 참고하시면 더욱 좋을 거예요.

제가 아주 열심히 정리한 내용이니 보시면 여행하시는데 도움이 많이 되실거예요.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보실 수 있습니다.

방콕여행

 

 

반응형

댓글